2020, 인포리언스의 시작

글쓴이 Inforience 날짜

클릭 >> Hello, world !! (from ShadowEgo)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인포리언스의 연구개발은 계속됩니다. 인포리언스가 진행하고 있는 연구개발은 내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중장기 연구와 주로 단기적으로 진행하는 외부 협력 연구로 나누어집니다. 다른 관점에서는, 외부에 공개할 수 있는 연구와 공개할 수 없는 연구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내부 연구 (중장기)

인포리언스는 사용자들이 소비, 활용해야 하는 대용량 정보들의 구조와 흐름을 효율적으로 파악하게 하기 위한 알고리즘과 시각화 방안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들을 수집, 분석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연구의 초기 결과는 2020년 상반기에 공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연구의 결과는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외부 협력 연구 (단기)

현재 진행 중인 외부 협력 연구들 중에서 현 시점에서 공개할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은 AI 기술을 접목하여 비즈니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발주한 사업입니다. 이 사업에서는 AI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진행하거나 기술 수요기업들과 AI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공급기업(기관)을 매칭하여 컨설팅 및 초기 파일럿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면서 수요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현 및 비즈니스 창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도록 합니다. 인포리언스는 이 사업에 기술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기술 수요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AI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원자력분야의 인공지능기술 고도화를 위한 연구

이 사업은 원자력연구원의 지능형컴퓨팅연구실에서 수행하고 있는 ‘지능형 컴퓨팅 기술의 원자력 분야 접목을 위한 사전 연구’의 세부 연구 주제들 중의 하나로서, 원자력 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당 기술들을 고도화하는 방안을 탐구합니다. 더 나아가, 관련 기술을 직접 개발, 실험하여 해당 기술의 활용성을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출연연 연계 기업수요맞춤 R&BD 지원사업

대전시 및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발주한 이 사업은 ‘대전지역 기업의 공공기술 활용성 제고’를 목적으로 차세대 기술·산업 클러스터링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인포리언스는 이 사업에 부분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기타 연구들

위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들 외에도, 내부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몇 가지 연구 주제들과, 추가적으로 외부 기업(기관)들과 협의하고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인포리언스는 이러한 프로젝트들의 주제와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포리언스, 2020

2020년에는, 데이터 분석 및 AI 관련 기술의 발전과 실용적 활용을 위한 쉽지 않은 여정에서, 인포리언스가 좀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힘차게 노력하고자 합니다.

카테고리: Inforienc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