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에서의 인포리언스

글쓴이 Inforience 날짜

클릭 >> Hello, world !! (from ShadowEgo)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AI 역량강화)은 AI 기술을 접목하여 비즈니스를 창출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발주한 사업입니다. 이 사업에서는 AI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교육을 진행하거나 기술 수요기업들과 기술 공급기업(기관)을 매칭하여 컨설팅을 진행하고 초기 파일럿 프로젝트를 함께 수행하면서 수요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더 나아가, 기술을 직접 구현하여 비즈니스 창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하도록 합니다.

인포리언스는 2019년에 시작된 첫번째 AI 역량강화 사업(주관기관: 링크제니시스)에 기술 공급기관으로 참여하여 3개 기술수요기업의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었고, 그 중 2개 기술수요기업의 프로젝트를 2020년 6월 말에 먼저 완료하였습니다.

첫번째는, (주)몰팩바이오가 신청한 뇌종양 슬라이드 분석 기법 개발 프로젝트이며, 이미지 분석 기법을 적용한 케이스입니다. 인포리언스는 이 프로젝트에서 종양이 나타난 양성 뇌종양 슬라이드 패치들과 종양이 나타나지 않은 음성 뇌종양 슬라이드 패치들을 스스로 구분하는 clustering 방법과 classification 방법을 구현하여 공급하였습니다.

두번째는 (주)법정문서가 신청한 지능형 판례문서 분석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이며,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한 케이스입니다. 인포리언스는 이 프로젝트에서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사건판례 문서들을 지능적으로 검색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반 검색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제공하였습니다.

이번에 프로젝트를 완료한 두 기술 수요기업들은 이번 프로젝트의 결과를 바탕으로 다음 단계의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투자를 유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20년 7월부터는 세번째 수요기업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9월에 완료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와 관련된 소식은 해당 수요기업과의 협의를 거친 후에 공개 가능한 내용이 있으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2020년에도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서 두번째로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을 추가 발주하였으며, 이번 사업(주관기관: 한국원자력연구원)에도 인포리언스가 기술 공급기관으로 참여합니다. 2020년 9월 중에 기술 수요기업을 모집하는 공고가 발표될 예정입니다.


2개의 댓글

연구개발특구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 인포리언스 · 2020-08-04 9:51 오전

[…] 지난 정보 확인 : 2019년 사업에서의 인포리언스 […]

2020 AI 특성화 기업 역량강화 사업에서의 인포리언스 – 인포리언스 · 2021-03-24 6:37 오후

[…] 2019년 AI 역량강화 사업에서의 인포리언스 […]

댓글이 닫혔습니다.